본문 바로가기

2017/02

(5)
Judy moody in the mood 16Judy Moody in the mood지민이가 받은 책 내가 보기 2탄. Judy Moody.이것도 여러 권 시리즈 인듯한데 시리즈 전체를 본 건 아니고, 첫권(으로 생각되는) Judy Moody in the mood다.기본 줄거리는 초등학교 저학년 소녀가 숙제하고, 가기 싫은 생일파티에 가고 동생과 티격태격하는 일상.살짝 소녀취향이라 지민이가 좋아할 것 같고, 소소하니 재미있다. (정말 소소해서 내가 해석을 제대로 하고 있나 싶기도하다.) 영어권에는 이런 어린이들을 위한 책이 어마어마하게 많은데, 요새 우리나라 한국어 어린이 독서시장은 어떤가 궁금하다. 어린이들 동화책 이후에는 마법천자문이나 why? 시리즈 같은 학습도서만 있는것인가. 초등시절 나는 5학년 7반 코끼리함대, 6학년 1반 미꾸라지 ..
기자의 글쓰기 15기자의 글쓰기박종인 훌륭하다. 예전부터 기자처럼 글을 쓰고 싶었는데 괜찮은 교본이다.오랜만에 페이지에 포스트잇을 붙여가며 공부하듯 읽었다. (그러다 보니 진도도 안나가고, 읽기 싫어져서 뒷부분은 소설 읽듯 넘어갔긴 하다. 좋은 말도 계속 듣다보면 잔소리가 되는 법.) 간단히 정리하면,1. 짧게 써라. 단문으로. 호흡이 빨라져 읽기 쉽고, 나중에 고쳐쓸때 조립하기도 편하다. 2. 하지만 처음부터 단문은 어렵다. 초고는 생각나는대로 쓰고, 고쳐라.3. 팩트를 써라. 부사 형용사 등으로 본인의 느낌을 강요하지말고 구체적으로 묘사하라. 4. 진부한 비유는 하지 않는다.5. 구어체로 써라. 말하듯이.6. 리듬을 타라. 읽어보면 리듬을 알 수 있다. 한국어는 3-4조가 좋은데 문장을 고칠때 의도적으로 리듬에 맞..
지리의 힘 14지리의 힘팀 마샬 지도를 좋아하는 사람으로(덕후까지 가려면 멀었지만) 중국으로 시작해서 북극으로 끝나는 세계 전체를 일별하는 목차가 너무 매혹적이라 읽을 수 밖에 없었다. 과면 내용도 흥미진진, 재미있어서 아껴가며 읽었다. 다만 지리의 힘이라는 번역제목이 안 어울린다 싶다. 내용은 원제 prisoners of geography에 걸맞는다. 각각의 나라가 지정학적 위치에 갖혀 그렇게 행동할 수 밖에 없었고, 앞으로도 이렇게 할 것이라는 이야기. 뭔가 더 고민하면 번역제목도 더 섹시하게 뽑혔을거 같은데. (엄청 고민했겠지만,ㅋ 나도 확 떠오르진 않네)내용상으로는 호주나 동남아시아 쪽 부분이 빠진 것이 좀 아쉽다. 호주는 현재 변방으로 그다지 중요한 위치가 아닐 것 같긴 하지만 동남아는 말라카 해협 등 재..
CAPTAIN UNDERPANTS 10 11 12 13 CAPTAIN UNDERPANTS 시리즈CAPTAIN UNDERPANTS and the Perilous Plot of Professor PoopypantsCAPTAIN UNDERPANTS and the Wrath of the Wicked Wedgie WomanCAPTAIN UNDERPANTS and Big, Bad Battle of the Bionic Booger Boy : The Night of the Nasty Nostril NuggetsCAPTAIN UNDERPANTS and Big, Bad Battle of the Bionic Booger Boy : The Revenge of the Ridiculous Robo-Boogers와 두운 좀 보소. 우리에게 본인이 읽던 책을 한아름..
영어책 한권 외워봤니? 9영어책 한권 외워봤니? 다시 한번 이런 책을 샀다. 사실 이 분은 전 MBC 예능PD로 그때 한창 파업하시고 다른 분들과 같이 팽 당하신 분인데 응원하는 의미로 한 권 샀다. 이제 공부법은 그만 보고 공부해야지. 이 책의 결론은 쉬운 책으로 어렵게 공부하기. 쉬운책으로 한권정도 외우면 자신감이 생긴다는것. 외울때는 의미단락으로 끊어서 이미지를 상상하면서 하고, 일단 한권 외우면 어느정도 된 거니까 영어를 즐겨라...는 이야기.네이버 오늘의 회화로 한번 해보고 있다. 간만에 중얼중얼 거리며 입으로 암기하고 있는데 하나하나 기억하는 재미가 쏠쏠하다. 13개세트 정도 더듬더듬 외웠는데 일단 50개정도 외우고 얼마나 늘었는지 함 테스트 해봐야겠다. 그리고 이 책 다시 읽어봐야지.결국 언어는 체화되어야 하고 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