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ritardando

하루 10분의 기적


하루 10분의 기적

자기계발 서적
난 자기계발 서적을 그닥 신뢰하지는 않지만  그래도 그 제목에 잘 낚여서 사는 경향이 있다.
뭔가 그런 종류의 책들을 읽기만 하면 그렇게 될거 같다는 막연한 기대에서 그런 것 같은데, 성공확률은 그다지 높지않다.  (당연하지. 읽기만해서 그렇게 될리가 없잖아)
그러니깐 내가 자기계발 서적을 읽는건 자기위안을 위해서 사는거다..마치 영어공부법 책을 사서 보기만 하면 영어를 잘할거 같은 기대감 처럼.
이 책도 그렇게 낚였다. 

다큐멘터리
요새는 TV 다큐멘터리 프로그램을 책으로 엮은 책들이 많다.
누들로드라던지 아이의 사생활, 식생활 시리즈...영상에서 미쳐 말하지 못한 것들을 한단계 더 설명하고 있다. 
이 책의 경우도 다큐멘터리를 책으로 만든 책인데,이 책의 경우는  다큐멘터리 내용보다 더 깊이 들어갔는지는 모르겠다. 영상을 한번 구해서 봐야겠다.

이 책의 요지는?
10분이라는 화두로 이것저것 얘기하고 있다. 
공부 이야기도 하고 운동이야기도 하고...시간관리 방법인듯 하면서 공부방법인듯 하면서 운동방법에 관해서 이야기하고..
마사이 워킹 방법부터 명상법까지 나와 있다. 이것저것 다 넣으려고 한 것 같다.
결국, 10분 이란 시간동안 많은 것을 이룰 수 있으니 허투루 쓰지 말라는 결국 시간관리 잘하라는 당연한 얘기인듯

그럼에도 불구하고,
건질것들이 좀 있다. 의욕의 뇌를 자극시키려면 일단 그것을 시작하라..그리고 10분만 지속시키라...라는 이야기는 한번 시도해보려고 한다.
요새 업무에서 극악의 집중력을 보이고 있는 현재의 나의 모습에 약간의 자극이 된다.

그 정도면 책값은 한걸까? 


나름 베스트셀러이다. 나처럼 낚이는 사람이 꽤 있는듯.